모터사이클

BMW 모토라드, 럭셔리 투어링 모터사이클 ‘신형 R 1250 RT’ 국내 출시… 판매가 3460만원 ~ 3690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BMW 그룹 코리아의 모터사이클 부문은 BMW 모토라드는 16일 럭셔리 투어링 모델인 ‘신형 R 1250 RT’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신형 R 1250 RT(New R 1250 RT)’는 안정적이면서도 편안한 주행감각을 바탕으로 쾌적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형 R 1250 RT’는 1254cc 공유냉식 2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136마력의 최고출력과 14.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흡기밸브의 개폐 깊이와 시기를 조절하는 BMW 시프트캠 기술이 적용돼 모든 엔진 회전 영역에서 강력한 응답성을 발휘하며, 우수한 연료효율과 부드러운 라이딩 감각도 동시에 제공한다.

안전과 편의 사양에 있어서 ‘신형 R 1250 RT’는 에코, 레인, 로드, 다이내믹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된 라이딩 모드와 다이내믹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MSR)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노크 센서 시스템, 최신 세대 자동조절식 전자 서스펜션(ESA)과 같이 장거리 여정에 초점을 맞춘 사양들과 함께 노면과의 마찰을 극대화해 극한의 도로 환경에서 장점을 발휘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과 안전한 코너링을 지원하는 BMW 인테그랄 ABS 프로(Pro) 역시도 기본 탑재된다.

이외에도 각종 주행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10.2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주간 주행등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LED 안개등, 시트 히팅 기능, 향상된 스마트폰 연결 기능, USB 소켓 등의 편의사양 역시 기본으로 제공된다.

BMW 모토라드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R 1250 RT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3460만원 ~ 3690만원이며, 색상에 따라 상이하다.

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