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타이어/부품

미쉐린, 라이딩 스쿨 추가된 ‘2022 트랙데이 시즌2’ 종료… 미쉐린 타이어 유저 125명 참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 라이딩 스쿨을 추가한 ‘2022 트랙데이 시즌2’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0월 15 ~ 16일 강원도 태백 태백스피드웨이(1랩=2.5km)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25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이 참여해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2022 미쉐린 트랙 데이 시즌2 & 라이딩 스쿨’에서는 지난 5월 진행된 시즌1 행사와 달리 서킷 주행 초보자를 위해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딩 스쿨이 새롭게 추가, 참가자들이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만끽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첫날 진행된 ‘라이딩 스쿨’에서는 프로 모터사이클 레이서 최동관 선수와 김경호 선수가 강사로 초청돼 유저 35명을 대상으로 서킷에서의 안전 교육과 슬라럼, 팔자 돌기 원포인트레슨, 헤어핀 좌‧우코너 공략법, 연속 코너 공략법 등 전문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교육 후에는 실제 주행연습을 통해 주행 감을 익혔다.

다음날 진행된 트랙 데이에서는 쿼터급과 600cc 이상의 숙련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 90명이 참가해 서킷에서의 안전 교육과 제품 교육을 이수한 후 태백 스피드웨이 서킷 주행을 자유롭게 즐겼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속도감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5’ 등 미쉐린의 대표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미쉐린 파워’ 라인업을 살펴보고, 행사에 참석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기술 전문가로부터 타이어 기술에 대한 정보와 타이어 안전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기도 했다.

미쉐린코리아 정영근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 5월에 성료한 시즌 1에 이어 이번 트랙 데이 시즌 2 또한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미쉐린은 앞으로도 모터사이클 유저들이 미쉐린 타이어를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유저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쉐린 트랙 데이는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공식 판매 대리점인 센스라인과 함께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미쉐린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