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

할리데이비슨, 글로벌 정비사 경쟁 이벤트 TOYA & MTOYA 모두 우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12월 5일 세계 할리데이비슨 정비사가 경쟁하는 이벤트인 TOYA(Technician Of the Year Award)와 MTOYA(Master Technician Of the Year Award)에서 모두 우승하는 영예를 안았다.

TOYA와 MTOYA는 세계 할리데이비슨 딜러 정비사가 참여하는 경쟁 이벤트로 참가자는 1년에 걸쳐 공식 할리데이비슨 기준에 따른 평가를 받는다.

TOYA의 평가는 강사주도교육인 ILT(Instructor-Led Training)와 e-learning 점수 합산으로 결정되며, MTOYA는 이론 시험을 통해 예선을 치르고 결승에서 실습 테스트를 진행한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정비사는 강태호 차장의 지도 아래 ILT와 e-learning을 받고 있다.

TOYA와 MTOYA는 평가와 시상만을 목적으로 두지 않는다. 해당 경쟁 프로그램을 통해 할리데이비슨은 세계 어디에서나 같은 퀄리티의 정비 시스템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정비사를 교육하고 매뉴얼 체계를 공고히 한다.

할리데이비슨 정비사는 5단계의 레벨이 있고 각 레벨은 정해진 시험과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료해야 얻을 수 있다.

현재 STAFF, Technician, Adavanced Technician, Expert, Master의 레벨이 존재하고 최종 단계인 Master가 되려면 보통 8~10년이 걸린다.

각 레벨별 시험과 교육이 모두 TOYA와 MTOYA 평가에 반영된다. 할리데이비슨 정비사는 경쟁에 참여하는 동시에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 셈이다.

모든 테크니션 대상의 TOYA와 마스터 테크니션 대상의 MTOYA는 각국의 할리데이비슨 정비사가 경쟁해 마스터 테크니션 3명, 일반 테크니션 1명을 선발한다.

올해 최종 선발된 마스터 테크니션 3명은 11월 28일 태국 방콕에서 본선을 진행,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대회 결과 TOYA와 MTOYA 모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MTOYA는 용인점 김권호 과장과 남양주점 이동욱 과장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고, TOYA엔 용인점 홍승민 주임이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