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2015 서울모터쇼] 토요타, 수소연료전지 컨셉트카 ‘FCV’ 국내 첫 공개

[고카넷]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일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개막한 ‘2015 서울모터쇼’에서 모빌리티의 새로운 개막을 알리는 수소연료전지 컨셉트카 ‘FCV’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FCV는 장래의 유력한 에너지인 수소를 공기 중의 산소와 화학반응시켜 스스로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며, 뛰어난 친환경성은 물론, 편리성이나 달리는 즐거움도 함께 갖춘 토요타의 수소연료전지차다.

자체 개발한 토요타 FC스택이나 고압 수소 탱크 등으로 구성하는 연료 전기 기술과 하이브리드 기술을 융합한 ‘Toyota Fuel Cell System(TFCS)’를 채용, 내연기관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다.

또한 주행 시에 이산화탄소나 환경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뛰어난 친환경성을 실현함과 더불어 3분 정도의 수소 충전으로 충분한 주행거리를 얻을 수 있는 등 가솔린 엔진 자동차와 동등한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토요타 브랜드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인 ‘YOU ARE SO SMART’를 주제로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프리우스 V’를 비롯해 FCV 등 총 10종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