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개막전 성료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축제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HMF 2016)’ 개막전이 성공리에 개최됐다.

지난 10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내 상설경기장(1랩=3.045km)에서 진행된 ‘HMF 2016’ 개막전에는 약 100여대의 경주차가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특히 대표 클래스이자 국내 유일의 수입차 원메이크 레이스인 엑스타 86에는 지난해부터 활약한 KMSA 모터스포츠(KMSA motorsport)를 비롯해 탐앤탐스(Tom & Toms), 스파르코 코리아(Sparco Korea), 벽제갈비 레이싱(BGR) 등 다양한 팀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1라운드?결승전은 경기 초반부터 끝나는 그 순간까지 선두권의 우승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돼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경기 결과 3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최정원(KMSA 모터스포츠)이 현재복(탐앤탐스)과 강동우(KMSA 모터스포츠)의 압박을 이겨내고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시즌 개막전 우승 주인공에 등극했다.

최정원은 “2016 시즌에는 전 경기 우승을 통해 시즌 종합 챔피언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당당한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2위는 현재복이 차지했으며, 강동우가 3위로 포디움 남은 한 자리에 올라 개막전 수상을 영광을 누렸다.

클럽맨 클래스에서는 대회 처음 출전한 한성우(탐앤탐스)가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전체 순위 7위를 차지하며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그 뒤를 이어 임지송(KMSA 모터스포츠)과 송석찬(탐앤탐스)이 각각 2위와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

2016_0412-01핸즈코퍼레이션_HMF_개막전_02핸즈_아베오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1라운드에서는 로터스 코리아(Lotus Korea) 소속 이민재가 우승을 차지해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결승 초반 3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김리형(KMSA 모터스포츠)이 선두로 나서며 우승에 가장 근접했다. 하지만 플라잉 스타트로 인한 패널티를 받아 뒤로 밀려났다.

이로 인해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스타트 미스로 2위로 떨어졌던 이민재가 다시 경기 리더로 나섰으며, 특별한 경쟁없이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2016_0412-01핸즈코퍼레이션_HMF_개막전_03핸즈_튠업_레이스

올 시즌 신설된 핸즈 튠 업 레이스에서는 세미-프로 무대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쳤던 이경국(팀 FD-REBS)과 원상연이 각각 터보 클래스와 N/A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결승전에서 그리드 정렬 위반으로 피트 스루 패널티를 받은 김양호는 이후 짜릿한 추월 레이싱을 선보이는 등 우수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는 저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HMF 2016’ 개막전에는 치열한 레이스와 함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대회에 출전하는 차량과 선수들을 만날 수 있는 그리드 워크를 시작으로 전속 레이싱 모델들의 포토 타임과 다트 던지기 이벤트를 통해 라고 선글라스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또한 토요타 86 동호회를 대상으로 타임 트라이얼 대회를 개최해 지난해 엑스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선수의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의 최고 기록에 근접한 참가자에게 핸즈프라임의 알루미늄 휠 PR0008 한 대 분을 증정하는 ‘토요타 86 타임 트라이얼’을 개최했다.

마지막으로 대회에 출전한 전 클래스 드라이버들을 위해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상금 및 상품을 증정했으며, 나인봇컴퍼니, 라고 디자인은 물론 HSD와 올린스 등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의 후원, 협력사들 또한 홍보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대회 주관사인 핸즈코퍼레이션 승현창 회장은 “2016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개막전이 멋진 마무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은 지난해를 발판으로 더욱 성장하고 즐거운 대회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MF 2016’ 2전은 오는 5월 15일 KIC에서 개최되는 AFOS(Asia Festival of Speed)와 함께 진행된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