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아반떼컵, 209 시즌 공식 일정 발표… 마스터즈·챌린지 통합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주최하고 플레이그라운드코리아(대표 김종남)가 주관하는 ‘2019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이하 아반떼컵)’ 공식 일정이 확정 발표됐다.

올 시즌 아반떼컵은 오는 5월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 최종전까지 약 7개월간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과 인제스피디움 2곳을 오가며 총 7회 진행된다.

특히 상위 리그인 마스터즈 레이스는 최종전 더블라운드 포함해 총 8회 개최되며, 하위 리그인 챌린지 레이스는 총 6회 개최된다.

2017년 공식 출범해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아반떼컵은 그동안 상위 리그인 마스터즈 레이스와 하위 리그인 챌린지 레이스가 각각 따로 진행됐다.

하지만 2019 시즌에는 동일 일정 아래 통합 진행, 아반떼컵 출전 경주차 및 드라이버가 모두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대규모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 시즌 신설되는 ‘현대 벨로스터 N 컵 레이스 시리즈’와 함께 ‘현대 N 페스티벌’이라는 타이틀로 통합 개최되며,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과 공동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아반떼컵은 지난 30~31일 KIC 제2트랙에서 공식 연습 주행 및 특별 승급 프로그램인 퀄리파잉 라운드(Qualifying Round, Q 라운드)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아반떼컵 대회조직위원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