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2019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참가팀 모집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이종화 아주대학교 교수, 조직위원장 권상순 르노삼성자동차 연구소장)가 1일부터 한 달간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함께 미래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200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3회째를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전국 96개 대학 184개 팀에서 24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 부문은 Baja(Off-Road Type), Formula(On-Road Type), EV, 기술부문(기술아이디어, 디자인)으로 진행된다.

전체 참가팀에는 지원금을 제공하며 대회 종합우승팀(KSAE Grand Prix)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대회 전체 30여 이상 팀에게 총 3,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트위지(TWIZY) 부상 등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관련업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미래 자동차 전문가 양성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된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