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대한자동차경주협회, 한국자동차공학회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 구축 위한 MOU 체결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회장 손관수, KARA)는 16일 서울 역삼동 소재 한국자동차공학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강건용, KSAE)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손관수 협회장, 강건용 회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회원사 가입을 시작으로 관련 산업 정보 교류 및 지원 증대, 자동차공학 및 모터스포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협력, 모터스포츠 기술 및 부품인증 자문을 비롯한 각종 미래 발전 구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주최하는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드라이버에 대한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선수 교육과 라이선스 제공이 이루어지는 등 학회와 스포츠 단체의 장점을 결합하는 실질적 협력이 이어지게 된다.

KSAE는 국내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학술 기관으로 자동차 분야 표준개발협력기관, 국가표준 위탁 관리기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학술대회, KSAE 리더스 포럼 등 자동차에 관한 학문·기술의 진보 및 발전을 도모해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8년 설립됐다.

KARA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국가 당 1개 단체에 독점 부여하는 ASN(Authority Sporting National) 권한을 가진 기구로 국내 자동차 경주에 대한 인증 업무, 경주용 자동차 기술인증, 자동차 경주에 참가하는 선수 및 오피셜(심판원)에 대한 라이선스 발급과 교육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와 대한민국의 모터스포츠 분야를 대표하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유기적인 정보와 자원 교류는 자동차 공학과 모터스포츠 분야의 학문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대한자동차경주협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