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모터스포츠·스포츠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KARA)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회장 박성준)와 ‘모터스포츠&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3일 서울 중구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손관수 협회장과 박성준 회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한 역량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자동차경주와 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모터스포츠와 관계된 스포츠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를 마련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와 정보 교류 채널을 구축하게 된다.

KARA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국가당 1개 단체에 독점 부여하는 ASN(Authority Sporting National) 권한을 가진 기구로 국내 자동차 경주에 대한 인증 업무, 경주용 자동차 기술 인증, 자동차 경주에 참가하는 선수 및 오피셜(심판원)에 대한 라이선스 발급 및 교육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영학회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스포츠산업 및 스포츠경영학과 관련되는 학문적 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학술기관이다. 매년 스포츠산업을 주제로 한 국제 및 국내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스포츠 부문 이론과 실무 전반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을 대표하는 학술기관인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와 대한민국의 모터스포츠 주관단체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상호 협력을 통해 자동차경주의 학술적 배경이 강화되는 등 다각적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대한자동차경주협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