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한국자동차공학회, ‘2022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개최… 전국 47개 대학 60개 팀 참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르노코리아자동차 권상순 부사장)가 주최하는 ‘2022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한국자동차연구원 e-모빌리티연구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EV 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대회로 대학생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 및 제작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특히, EV 자동차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산학연 협력과 자동차공학인 육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행사이다.

대회 참가부문은 제작기준 확인 및 안전검사를 진행하는 차량검사와 가속, 내구레이싱 등의 경기평가가 있으며, 올해 전국 총 47개 대학 60개 팀에서 약 1,500여명이 참가 할 예정이다.

특히, 휠과 타이어 규정과 팔 안전벨트 관련 규정의 신설로 안전성이 증가된 차량들이 출전할 예정이며, 축전지 최대전압의 증가와 가속성능 경기의 추가로 더욱 현장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년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참가인원 제한으로 대회가 연기 또는 축소되어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참가인원 제한 없이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대상 수상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총 1,18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자동차공학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