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23 포르쉐 카레라 컵 아시아’ 2전 6월 3 ~ 4일 KIC 개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서포트 레이스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올해로 20번째 시즌을 맞은 ‘2023 포르쉐 카레라 컵 아시아’ 2전이 6월 3 ~ 4일 전라남도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경기는 동일 장소에서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이란 부제 아래 진행되는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전(대회 프로모터 기준 3라운드)의 서포트 레이스로 개최된다.

2003년 처음 시작된 ‘포르쉐 카레라 컵 아시아(Porsche Carrera Cup Asia, PCCA)’는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여러 나라를 순회하며 경기를 펼치고 있으며, ‘포르쉐 911 GT3’ 단일 자동차로 경주에 참가하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기량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또한, 프로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Pro-AM 클래스와 일반인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AM 클래스로 구분되어 있어 일반인이 세계적인 서킷에서 프로 드라이버와 함께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별 참가 딜러사간에 경쟁을 펼치는 ‘딜러 트로피’를 마련, 시리즈를 마친 후 종합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PCCA에 출전하는 ‘포르쉐 911 GT3 컵’은 2021년식 싱글-시터 커스터머 레이스카이이다. 특히, 수냉식 6기통 4.0 박서 엔진을 탑재해 510마력의 최고출력과 47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포르쉐 6단 시퀀셜(도그-타입)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팬데믹 이후 오랜만에 대한민국 일정이 포함된 PCCA는 4월 28 ~ 30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23 시즌 개막전을 개최했다.

이어 6월 국내 개최 이후에는 일본 스즈카 서킷, 태국 창 인터내서널 서킷,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스트리트 서킷,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을 순회하며 10월까지 총 7회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PCCA 경기는 매전 더블라운드로 진행됨에 따라 총 14라운드를 진행, 각 클래스별 시리즈 챔피언을 결정하게 된다.

사진제공=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 참고 : 상기 기사에 명시된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이벤트 횟수 표기는 클래스별 라운드 횟수와 상관없이 2023 시즌 타이틀 후원사에 따른 명칭으로 진행되는 대회 자체 개최 기준에 따라 표기된 것으로 해당 대회 프로모터 표기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