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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 ‘르망 24시’ 출전… 통산 20승 정조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가 이번 주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 ‘르망 24시’에 20번째 클래스 우승을 목표로 출전한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는 올해 초 실버스톤에서 공개됀 밴티지 로드카와 기계적 구조를 공유한다. 특히, 애스턴마틴의 검증된 본딩 알루미늄 샤시를 기반으로 강력한 V8 4.0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르망 24시에는 올해 새로 도입된 LMGT3 클래스에 2대가 출전할 예정이며, 탄탄하게 토대를 다져 2025년에는 ‘발키리 AMR-LMH’로 최상위 클래스에 복귀하고자 한다.

이번 르망 24시에는 애스턴마틴의 FIA 세계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파트너팀인 디스테이션 레이싱과 하트 오브 레이싱(HoR)이 애스턴마틴을 대표해 참가한다. 레이스에는 총 9개의 GT 제조사가 참여하며, 이는 역대 최고 기록이다.

디스테이션 레이싱은 이달 초 후지이 토모노부(일본)와 찰리 패그가 스즈카에서 열린 슈퍼 GT 시리즈 GT300 클래스 우승을 차지, 신형 밴티지 GT3의 첫 국제전 승리라는 역사를 만들었다.

후지이 노모노부는 팀의 매니징 디렉터로서 애스턴마틴 전속 드라이버이자 FIA 세계내구레이스 챔피언십 우승 3회, 2022 르망 클래스 위너인 마르코 소렌센(덴마크)이 이끄는 팀을 감독한다.

마르코 소렌센은 르망에 처음 출전하는 에르완 바스타드(프랑스)와 777번 경주차에 탑승한다. 에르완 바스타드는 GT4 유럽 시리즈와 GT4 프랑스 시리즈에서 타이틀을 차지한 바 있다.

팀 대표인 호시노 사토시(일본)는 지난해 바레인 8시간 시즌 피날레에서 2위를 차지한 후 처음으로 FIA WEC에 모습을 드러낸다.

2025년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애스턴마틴 발키리 AMR-LMH’를 운영하게 될 HoR은 이번 시즌에는 개막전 카타르 1812㎞레이스에서 2위를 차지하며 LMGT3 시대를 시작했다. 특히, 지난해 르망 데뷔전에서 기록한 6위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 것을 목표한다.

팀 대표 이안 제임스(영국)를 중심으로 포뮬러 챔피언 다니엘 만치넬리(영국)와 IMSA 레이스 우승자 알렉스 리베라스(스페인)가 함께 출전한다.

FIA WEC 네 번째 라운드인 르망은 그 길이와 난이도 때문에 더블 포인트를 제공한다. 팀 챔피언십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HoR과 5위에 올라있는 디스테이션 레이싱에게는 시즌 말에 선두로 올라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애스턴마틴의 내구스포츠 총책임자 아담 카터는 “르망 24시 레이스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상징적인 레이스 중 하나인 만큼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역사와 깊은 관련이 있는 것이 당연하다”며, “2025년 발키리 AMR-LMH 하이퍼카와 최상위 클래스 복귀를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는 파트너팀인 디스테이션 레이싱, HoR이 신형 밴티지 GT3의 르망 데뷔를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르망 24시는 애스턴마틴의 이름으로 참가하는 54번째 르망이며, 그 동안 르망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속도 이상의 성능, 지속적인 기술력, 인내심 등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며, “이 모든 배움을 토대로 애스턴마틴이 20번째 클래스 우승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르망 LMGT3 클래스에는 23대의 경주차가 출전하며, 이는 올해 WEC 시즌에서 가장 큰 규모다.

대회는 프랑스 현지 시간으로 6월 8일에서 9일까지 진행된 검차와 공식 테스트로 일정이 시작됐다. 12일과 13일 진행되는 공식 연습과 예선에 이어 6월 15일 토요일 15시(한국 시간 22시) 레이스가 시작된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서울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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