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내 모터스포츠 결산] KARA 공인 기초종목 참여자 1,500명 돌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모터스포츠 입문 기초종목 참여 인원이 1,500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KARA)는 일반인의 모터스포츠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기초종목 운영사·관계사와 함께 짐카나, e스포츠 대회, 드라이빙 스쿨 등 연 27회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여기에 참여한 인원은 역대 최고치인 1,505명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협회는 모터스포츠 업계의 지평을 넓힌 주 요인 중 하나로 KARA e스포츠컵의 신설 등 다양한 진입 기회 확대 정책을 지목했다.
특히, 누적 750명에 달하는 심레이싱 클럽 참가자와 전국 5대 지역으로 확대 개최한 짐카나 종목(참여자 502명)의 활성화가 핵심 성장 동력인 것으로 알려졌다.
KARA 관계자는 “기초 종목 참여 인구 증가는 장기적으로 국내 모터스포츠의 양적 확대에 필수 자양분이 되는 만큼 올해 성과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한편, KARA는 2024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팀과 선수에게 시상하는 ‘KARA PRIZE GIVING 2024’를 12월 19일 서울 한강 반포지구 세빛섬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 자리에서 한 해의 성과를 결산하는 한편, 새해 주력 사업 방향에 대한 개괄적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