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포뮬러 E 2025-26 시즌 잠정 일정 공개… 마드리드 포함 역대 최대 18라운드 예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뮬러 E 조직위원회와 국제자동차연맹(FIA)가 월드 모터스포츠 위원회(WMC)의 승인을 거친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2025-26 시즌 첫 번째 잠정 일정을 공개했다.

발표된 일정에 따르면, 통산 12번째 시즌을 맞이한 포뮬러 E 2025-26 시즌은 세계 12개 도시를 순회하며 18개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새 시즌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처음으로 포뮬러 E 레이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시즌 첫 선을 보임 마이애미 ePrix는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오토드롬에서 최초로 개최해 미국 동부 해안 지역에서 시리즈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포뮬러 E 시즌12는 2025년 12월 6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활기 넘치는 거리에서 개막전을 진행하며, 2026년 1월 멕시코시티로 열기를 이어간다.

이후 포뮬러 E는 1월 31일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오토드롬에서 첫 번째 레이스를 개최한다. 이 경기장에서 레이스를 개최하게 된 배경은 올해 3월 동일 장소에서 EVO 세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마이애미 경기를 마무리한 포뮬러 E는 2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야간 더블헤더를 진행하며, 3월에는 역사적인 서킷 데 마드라드-하라마에서 공식 첫 대회를 선보인다.

특히,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레이스는 1989년 이후 37년 만에 개최되는 월드 챔피언십 대회이기도 하다.

이어 포뮬러 E는 베를린, 모나코, 상하이, 도쿄에서 더블헤더를 개최, 모터스포츠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뮬러 E 시즌12는 8월 15, 16일 양일간 런던 엑셀에서 열리는 더블헤더를 마지막으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젠3 에보’ 시대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포뮬러 E 시즌12 11라운드와 12라운드는 아직 장소가 확정되지 않았으며, 올해 말 개최될 월드 모터스포츠 협의회(WMC) 회의를 앞두고 지역 당국과 최종 협상을 마무리한 후 최종 캘린더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포뮬러 E 조직위원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