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폭스바겐, ‘신형 아테온’ 사륜구동 4모션 트림 2종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7월 7일 ‘신형 아테온’에 스포티한 R-라인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2.0 TDI R-라인 4모션’과 사륜구동 모델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신형 아테온’은 아름다운 디자인, 스포티한 감각,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총 3가지 라인업을 완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테온의 부분 변경 모델인 ‘신형 아테온’은 이전 모델 대비 더욱 날렵해진 패스트백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지난 1월 출시 이후 3040 젊은 고객층의 까다로운 취향을 두루 만족시키며 가성비 좋은 스타일리시한 수입 세단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2.0 TDI R-라인 4모션’과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이 가세하면서 스포티한 감각과 다이내믹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신형 아테온 2.0 TDI R-라인 4모션’은 국내 아테온 고객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모델로 폭스바겐의 고성능 전문 브랜드 R의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다.

특히, 더욱 볼드한 디자인의 R-라인 전용 프런트 범퍼를 적용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위의 R-라인 로고가 배치되어 더욱 존재감 있는 전면부를 완성한다.

측면 부분에도 R-라인 로고가 배치돼 있으며,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20인치 내슈빌 알로이 휠이 탑재된다.

후면에는 리어 스포일러,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 등이 적용돼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킨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한 R-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외관의 스포티한 느낌이 내부까지 이어진다.

가장 먼저,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에 R-라인 로고가 배치되어 있으며, A필러에는 블랙 헤드라이너가 적용된다.

또한, 블랙 컬러의 티타늄 나파 가죽 R-라인 전용 시트가 장착돼 통일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전 좌석에서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탁월한 주행 안정감을 갖춘 신형 아테온에 4모션 시스템을 더해 더욱 견고하고 안정된 움직임을 선사한다.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에는 20인치 로사리오 다크 그라파이트 매트 휠이 장착된다.

‘신형 아테온’은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공인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으로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및 2.0 TDI R-라인 4모션이 13.8(도심-12.4 , 고속 – 16.2)km/ℓ이며, 2.0 TDI 프레스티지가 15.5(도심 – 13.7 , 고속 – 18.5)km/ℓ이다.

위의 세 가지 라인업 모두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기술이 적용되어 프리미엄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부터 스포츠카의 탄탄한 주행감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폭넓은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신형 아테온’의 3가지 라인업에는 공통적으로 IQ. 드라이브, 9.2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선루프,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및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360도 에어리어 뷰가 제공된다.

또한, 앞좌석 통풍(프레스티지 및 프레스티지 4모션 적용), 앞·뒷좌석 열선 시트, 운전석 메모리, 마사지 시트,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 등이 동일하게 제공하며, R-라인 4모션 모델에는 운전석 조절식 허벅지 지지대가 추가 제공된다.

‘신형 아테온’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으로 모두 부가세 포함해 2.0 TDI 프레스티지 5490만8000원, 2.0 TDI 프레지스티지 4모션 5785만4000원, 2.0 TDI R-라인 4모션 5981만7000원이다.

특히, 7월 프로모션 및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모두 더할 시 최상위 트림인 ‘2.0 TDI R-라인 4모션’의 경우 5272만7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5년 또는 15만 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기본 제공돼 고객의 총소유비용 부담을 더욱 낮췄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