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시승기

[신차] 캐딜락, 공간 활용성 & 성능 높인 연식 변경 모델 ‘2023 XT6’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코리아는 11월 17일 공간 활용성과 함께 성능을 높인 연식 변경 모델 ‘2023 XT6’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3 XT6’는 V6 3.6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314마력의 최고출력과 37.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자동 9단 변속기와 함께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등을 탑재해 더욱 여유롭고 정교한 드라이빙을 이끌어 냈다.

특히, 액티브 요 콘트롤(Active Yaw Control)과 콘티뉴어스 댐핑 콘트롤 및 액티브 핸들링 등 노면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바디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SUV임에도 민첩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브렘보 퍼포먼스 전면 브레이크를 적용해 한층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며, 스타일리시한 레드 페인티드 캘리퍼를 적용해 성능 및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이외에도 차량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량 주변의 위험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경고 시스템 및 햅틱 시트,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야간 주행 시 시인성을 높인 나이트 비전 등 캐딜락만의 첨단 테크놀러지가 적용된 안전 보조 기술이 적용돼 높은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2023 XT6’는 3열에 이르는 모든 탑승자의 편안한 착좌감과 적재 능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3열 공간은 성인 탑승자도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도록 945mm의 헤드룸 공간을 제공하며, 트렁크는 2열 및 3열까지 모두 폴딩 시 최대 2,229L까지 적재할 수 있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선사한다.

또한, 외관 컬러에 베이지 계열의 ‘라테 메탈릭’ 색상을 추가해 강화된 스타일링 선택지를 제공한다.

캐딜락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2023 XT6’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해 8,441만원이다.

사진제공=캐딜락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