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제네시스, 상품성 강화한 연식 변경 모델 ‘2023 GV60’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는 12월 16일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고급 사양을 기본화하고 새로운 사양을 추가하는 등 상품성을 향상시킨 연신 변경 모델 ‘2023 GV60’을 공식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3 GV60’는 사람과 자동차를 교감할 수 있게 해주는 혁신 기술인 ‘페이스 커넥트’를 전체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페이스 커넥트’는 자동차가 운전자 얼굴을 인식해 키 없이도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도어 핸들 터치 후 B필러에 위치한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시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전원을 이용해 외부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실내 V2L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U) 무선(OTA) 업데이트 기능을 기본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무드램프와 연계된 풋램프를 통해 자연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한 것도 이번 모델의 특징이다.

퍼포먼스 모델에는 엔진과 변속기가 장착된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 가상 변속 기능 VGS(Virtual Gear Shift)가 기본으로 들어갔다.

VGS는 모터에서 발생하는 구동력을 기반으로 가상의 변속감, 변속 사운드, rpm 변화 등을 발생시켜 운전의 몰입감을 높이고 즐거움을 제공한다.

‘2023 GV60’는 후륜 캘리퍼에 스타일링 커버를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륜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는 퍼포먼스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되며, 스탠다드 모델은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선택 시 적용된다.

제네시스가 새롭게 출시한 ‘2023 GV60’의 국내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스탠다드 후륜 6,493만원, 스탠다드 사륜 6,836만원이며, 퍼포먼스 모델은 7,406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2023 GV60는 더 많은 고객들이 차량과 교감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럭셔리 전기차 GV60를 통해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제네시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