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사회공헌활동 인정받아 서울시 표창 & 감사패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상했다.

먼저 금호타이어는 12월 1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의 ‘2022년 후원 감사의 날’에서 불우이웃돕기 후원자 및 유공자 부문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금호타이어는 2016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업해 ‘희망의 공부방’ 조성 사업, 산타원정대 활동, 코로나19 세이프박스(Safe-Box) 지원, 어린이 기후환경교육(그린캠페이너) 등을 실시하고 있다.

두 번째로 금호타이어는 한국임업진흥원 주관으로 ‘산림 ESG 성과공유회’에서 감사패도 수여하게 되었다.

금호타이어는 2015년부터 서울특별시와 함께 식생 복구사업의 일환인 ‘금호타이어 탄소상쇄 숲’ 조성을 기점으로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제도에 등록, 산림조성을 통해 자발적 온실 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소셜벤처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서울시 소재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교실숲’ 조성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원도 산림생태기능숲 조성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강진구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자원’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고 금호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지속가능한 미래에 투자하고 있다”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미래세대가 살아가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비롯해 청소년 학교폭력예방교육, 교통사고 중증피해 유자녀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부사업과 후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교육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최의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