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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온,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 취득… 인플루언서 생태계 새 비즈니스 모델 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크리온(대표 김정은)이 10월 13일 중소벤처기업이 주관하는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벤처기업 인증은 기술보증기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발명진흥원 등 각 분야 기관들의 다면적인 평가와 엄격한 심사를 통해 기술·경영 혁신 능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크리온은 여러 유형 중에서도 기술 혁신성과 사업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2019년 10월 ‘Keep your creativity on’ 슬로건을 모티브로 창업한 크리온은 현재 다양한 기업 및 정부기관의 온·오프라인 행사와 이벤트 등을 맡아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홍보 및 마케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사회 현상의 변화에 따라 급격히 광고 시장에서 영향을 높이고 있었던 인플루언서 생태계가 격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성 있게 소재를 발굴할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를 새롭게 제시 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가 플랫폼의 AI 및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돕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김정은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지난 2년간 크리온의 비즈니스모델과 경영 전반에 대해 인정을 받아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며, “현재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구축해온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커뮤니티와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여행 플랫폼을 준비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플랫폼에서는 유저 개개인이 크리에이터로서 각자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그 브랜드를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 플랫폼은 추후 AI를 활용한 추천 알고리즘과 다양한 참여자 보상 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더하여 VR과 메타버스로 연결해 미래 인플루언서 생태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를 발전시켜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크리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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