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1일 국내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한화 약 55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자연 및 환경 보존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활동을 펼쳐 나가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지원한다.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지원서 접수 기간을 4개월 이상으로 설정해 환경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실용성, 헌신성, 독창성, 지속 가능성, 예산 등 다양한 기준에서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더 나아가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 UCC, 영상 공모전’을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8-9월 두 달간 진행하고 우승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2012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 10주년 기념 환경 백서’를 발간하며 10년간의 환경 후원 활동을 소개했고, 2013년에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3 에코 워크샵(Eco Workshop)’을 개최해 후원대상자들 및 환경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경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2014년에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의 젊은 환경보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14 포드 에코 톡!(Ford Eco Talk!)’ 환경 포럼을 개최했으며, 2015년에는 대중들이 업사이클링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 제품으로 실현하는 ‘2015 에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국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총 91개의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미화 47만 달러(한화 5억 원)를 지원하며, 그동안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활동 후원을 통해 실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전문 환경 관련 단체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운동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과 학생, 그리고 소규모 단체들이 그들의 환경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재정적인 초석을 제공하는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아가 후원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후원자들의 환경 보호 노력이 지속되고 발전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역할도 수행해 왔다.

본 프로그램은 1983년 포드 유럽에서 최초 시행 된 이후 현재 전세계 60개가 넘는 국가에서 환경 보호 활동과 관련한 수백여 개의 프로젝트에 총 500만 불이 넘는 금액을 지원해 각 지역 환경운동 지원에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12년 이상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야생동물, 삼림보호는 물론 문화유산 및 지역사회 복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정재희 대표는 “포드코리아는 지난 14년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사회에서 꾸준히 지역 사회 기반의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 왔으며, 매년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실천을 위해 다각화된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며, “단순한 재정적 후원에서 나아가 대중들이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내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수입차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그 의지를 밝혔다.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 접수는 1일부터 시작되며,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 및 활동 계획서와 함께 사진, 슬라이드 등의 시각자료를 10월 14일까지 공식 이메일(ford.grants@bm.com)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결과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글/고카넷 뉴스팀(gocarnet@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