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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국내 첫 공개… 0→100km/h 2.8초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23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국내 처음으로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 2018’을 개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인 ‘아벤타도르 SVU’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데이(Lamborghini Day)’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전 세계 미디어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람보르기니 브랜드 비전과 전략, 그리고 계획 등을 공유하는 연례행사다.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주목하면서 브랜드 위상 제고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모멘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아벤타도르 SVJ’는 람보르기니가 전통적으로 가장 빠른 모델에 붙이는 ‘SV(SuperVeloce, 초고속의)’라는 약어에 ‘극소수의’, ‘희소한’을 뜻하는 ‘요타(Jota)’의 앞 글자를 더한 새로운 모델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우월한 트랙 성능을 자랑한다.

이미 20.6km의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를 6분44초97에 주파, 양산차 기준 신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아벤타도르 SVJ’는 람보르기니의 슈퍼 스포츠카 라인업 중에서 기술의 정점을 이룬 혁신적인 모델로 탄탄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이 담겨 슈퍼 스포츠카의 가능성을 한 단계 위로 끌어올렸다.

성능 면에 있어서 아벤타도르 SVJ는 현존하는 람보르기니 12기통 엔진 장착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시리즈로 770마력의 최고출력과 73.4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공차 중량은 1525kg에 불과해 1.98kg/hp의 마력당 무게비를 제공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단 2.8초 이며, 최고속도는 350km/h 이상이다. 특히 시속 100km에서 정지 상태에 이르는 제동거리는 30m에 불과하다.

아벤타도르 SVJ는 수치적인 성능의 우월성 외에도 디자인과 에어로다이내믹 기술, 효율성, 성능 측면에서의 본질과 개발 철학에 있어 운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완벽한 자동차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벤타도르 SVJ에는 한층 강화된 파워트레인이 적용했다. 새로운 형태의 흡기 러너가 적용된 신규 티타늄 흡기 밸브, 그리고 보다 높은 플로우 계수를 위해 개선된 흡기 실린더 헤드 덕트가 특징이다.

또한 새롭고 가벼워진 배기 시스템은 배압을 줄이고 가장 매력적인 배기음으로 감성을 자극한다.

변속기는 7단 독립 시프팅 로드(ISR) 기어박스와 결합, 출력과 토크 모든 측면에서 차량의 향상된 성능을 위해 조정되었다.

아벤타도르 SVJ의 모든 요소에는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이 반영되었다. 기존 아벤타도르 S 대비 외부 디자인이 크게 개선됐으며, 아벤타도르 SV와 비교해 두 개 차축의 다운포스가 40% 향상되었다.

전면부는 한층 확장됐고, 람보르기니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특허기술인 ALA(Aerodinamica Lamborghini Attiva) 시스템이 적용됐다.

우라칸 퍼포만테(Huracán Performante)에 처음 적용된 ALA 시스템은 아벤타도르 SVJ를 위해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최적화된 공기 흡입구 및 에어로 채널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아벤타도르 SVJ는 극한의 도로와 트랙에서 운전자와 차량 사이의 유대감을 극대화하고 가장 만족스러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된 운전자 중심의 모델이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는 전 세계 900대만 한정 생산되며, 내년 상반기 중으로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람보르기니 서울

 

남태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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