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BMW, 7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 공개… 오는 27일 샵 온라인에서 25대씩 한정 판매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BMW 그룹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7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오는 27일 오후 2시 5분에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출시될 25주년 기념 모델은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과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으로 각 25대씩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은 ‘M235i xDrive 그란쿠페’를 기반으로 제작한 한정판 모델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는 BMW가 컴팩트 클래스로 선보이는 첫 번째 M 퍼포먼스 모델로 컴팩트한 차체, 고성능 파워트레인, 뛰어난 섀시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극대화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는 이번 한정판 모델을 통해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되며, 정규 모델은 오는 9월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은 외관에 M 퍼포먼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한정판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자랑한다.

전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3차원 메쉬 타입 키드니 그릴을 장착하고, 블랙 컬러의 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포일러와 테일파이프, 19인치 552M 더블 스포크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실내는 알칸타라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M235i xDrive 전용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돼 M 퍼포먼스 모델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는 눈부심 없이 은은한 빛을 발산하는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연출한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0 가솔린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306마력의 최고출력과 45.9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xDrive가 조화를 이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8초 만에 가속한다.

특히, xDrive에는 날카로운 반응성을 제공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ARB)가 결합돼 가속 페달의 깊이, 엔진 토크, 속도, 조향각에 따라 앞바퀴와 뒷바퀴에 최적화된 동력을 한층 신속하게 배분한다.

이외에도 앞 구동축에는 새롭게 개발된 기계식 토센 LSD가 장착되고,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탑재돼 날카롭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에는 LED 헤드라이트, 컴포트 액세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HiFi 라우드 스피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고급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차간 거리 조절 기능을 포함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및 변경 경고, 제동 기능을 포함한 ‘전방 충돌 경고’, 후방 충돌 경고 및 교차로·보행자 경고를 포함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후진 어시스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안전 사양도 기본 적용된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해 6,180만원이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은 BMW 그룹 코리아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2번째 M340i 한정판 모델이다.

먼저 차체에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 중 하나이자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과 깊이감이 달라지는 ‘다색성’이 특징인 탄자나이트 블루 색상이 적용, 차량이 실제보다 한층 더 빠르게 달리는 듯한 생동감과 역동감을 발산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는 편안하고 안락한 세단으로, 본격적인 드라이빙에서는 강력한 스포츠 세단으로 즐길 수 있는 M340i 고유의 매력에 완벽히 부합한다.

여기에 트렁크 엣지와 뒷범퍼 하단에 카본 스포일러와 카본 디퓨저를 장착하고, 실내에는 화사한 오이스터 컬러와 함께 M 시트 벨트를 적용해 고성능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성능에 있어서는 직렬 6기통 3.0 가솔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387마력의 최고출력과 51.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가속한다.

또한, 가변식 M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을 탑재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해 7,840만원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법인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올해 6월부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특별 에디션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더욱 다양한 에디션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