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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7월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8.7% 증가… 트레일블레이저 내수 판매 견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7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총 3만4632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8.7% 증가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3일 한국지엠 발표에 따르면, 7월 한 달간 내수는 6988대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으며, 수출은 2만7644대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10.1% 증가했다.

7월 내수에서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2494대가 판매되며 쉐보레의 전체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북미 등 해외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되고 국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어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 전망을 밝히고 있다.

그 뒤를 이어 2223대를 판매한 쉐보레 스파크가 실적을 견인했다. 스파크는 더욱 치열해진 국내 경차 시장 경쟁에도 불구하고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과 밝고 선명한 10가지 외장 컬러 등을 바탕으로 견고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각각 329대, 369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시장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콜로라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올해 1~6월 수입차 판매 누계 베스트셀링카 5위에 오르는 등 국내 유일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트래버스 역시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 지난 6월 베스트셀링카 판매 10위에 오르는 등 국내 판매 중인 모든 SUV를 통틀어 가장 압도적인 차체 사이즈와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으로 대형 SUV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영향에도 불구하고 트레일블레이저, 스파크, 트래버스, 콜로라도 등 쉐보레 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이들 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에 있어서는 내수가 4만8080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했으며, 수출은 15만2590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0.9% 감소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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