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7기 발대식 및 16기 수료식 진행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1일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7기 발대식 및 16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전문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학과가 있는 대학교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전문적인 기술 교육은 물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생생한 현장실습 기회와 장학금을 제공받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는 BMW 그룹 코리아 애프터 세일즈 총괄 정상천 상무와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 총괄 김연태 이사, 전국 7개 공식 딜러사 임원 및 새롭게 선발된 17기 대표 14명과 16기 수료생 대표 13명이 참석했다.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7기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자동차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96명이 선발됐다.

BMW 그룹 코리아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예년과 같은 수준의 인원을 선발, 청년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했다.

17기 학생들은 향후 BMW 공식 딜러사에 소속되어 일반 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보증 등 희망 직무에 따라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2021년 3월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16기 학생 총 83명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하고 고급 기술 인력으로서의 앞날을 격려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04년 8개 대학교와 협약을 시작으로 현재 21개 대학교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19년까지 총 1,206명의 학생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통해 딜러사에 입사했다.

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