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2021년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13% 증가… 2022년 신차 4종 공개 예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021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13% 증가한 8405대를 고객에게 인도,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인 스테판 윙켈만은 “이 기록은 람보르기니의 체계화된 전략, 브랜드의 뛰어난 세계적 명성, 람보르기니 팀의 열정과 뛰어난 역량,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뛰어난 전문성과 역동성을 보여준 52개 국가의 173개의 딜러들 덕분이다”고 말했다.

2021년 지표를 보면 람보르기니 판매의 3개 거점 지역인 미주,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판매량이 균형 있게 분포되어 있다.

한국 시장이 포함된 아·태 지역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4% 증가했으며, 미주 지역과 EMEA 지역 역시 각각 14%, 12% 증가해 3개 거점 모두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특히, 아태·지역에서는 대한민국이 총 354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성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세계 람보르기니 판매량 2위 중국 935대, 태국, 75대, 인도 69대 등 4개 시장이 거둔 놀라운 성과는 2021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전체 인도량의 63%를 차지한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2472대를 판매하며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935대), 독일(706대), 영국(564대), 이탈리아(359대), 한국(354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모델별로는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 우루스가 5,021대가 판매되어 여전히 높은 판매세를 유지해 나갔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강력한 우라칸 STO로 라인업을 완성한 브랜드의 대표 슈퍼 스포츠카 모델 라인업인 V10 우라칸은 2,586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판매 성과를 이뤘으며, 아벤타도르 역시 798대가 인도됐다.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수요와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올해 전망도 긍정적으로 람보르기니는 앞으로 12개월 동안 4종의 신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는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작년 한 해는 아태지역의 람보르기니에게는 놀라운 한 해였다”며, “우라칸 STO와 아벤타도르 LP 780-4 울티매, 쿤타치 LPI 800-4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제품 출시와 더불어 아태지역의 전문적인 딜러 네트워크의 강력한 지원 덕분에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다양한 람보르기니 모델을 선보이며 안목 있는 고객과 팬들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람보르기니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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