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86,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레이스카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 GR86이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공식 레이스카로 선정됐다.

모터스포츠와 e스포츠를 결합한 온라인 레이싱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로부터 공인받은 대회로, 참가자는 PC 기반의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 안에서 토요타 GR86으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이번 리그에서는 6월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발탁된 36명의 드라이버가 예선, 결승으로 구성된 12라운드의 조별 리그 및 패자부활전을 펼치며, 파이널에 진출한 드라이버 16명은 3라운드의 경기를 통해 최종 챔피언을 결정한다.

12일 개막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공식 사이트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라이브 되며 전문 해설위원과 캐스터의 중계를 통해 가상을 넘어선 생생한 레이싱의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GR86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TGR)팀의 모터스포츠의 기술과 감성을 녹여낸 정통 스포츠카로 후륜구동, 강력한 2.4리터 자연흡기 수평 대향엔진, 6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돼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전하는 모델이다.

특히, 5월 국내서 첫 선보인 이후 자동차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이번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통해 GR86 팬분들께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로 다양한 자동차 문화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길 바라며 토요타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GR86 출시를 기념하여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과 가슴 뛰는 감성을 선사하기 위해 ‘요!토요타!’앱 내에 ‘GR 온라인 동호회’를 새롭게 개설하고 모터스포츠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