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르노 그룹 회장,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 새 전략 발표… 2025년 출시 목표 신차 컨셉 영상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 그룹의 루카 데 메오 회장이 10월 11일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첫 한국 방문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의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에서 우리의 위치를 확실히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 뒤, 이는 르노 그룹이 진행 중인 르놀루션 플랜과도 연관성이 있음을 설명했다.

특히, 르놀루션의 핵심은 기존의 판매량 중심에서 탈피해 그룹의 모든 역량을 가치 창출에 집중하는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어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위해 몇 가지 원칙을 세웠다”고 말하며, 이는 한국시장에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이루는 것과 르노 그룹의 기본 원칙에 따라 수익성과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를 위해 우선 르노코리아자동차 브랜드에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부여할 필요가 있으며, 최근 사명을 르노코리아자동차로 변경한 것도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의 포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이미 여러 고객 만족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에 속도를 높이며 고객 만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신차 계획에 대해서는 최신 볼보 플랫폼을 기반으로 길리그룹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2024년 출시 예정의 D세그먼트(중형급) 하이브리드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한국에 중·대형급 자동차의 핵심 수출 기지 구축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를 위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수행 능력 확인과 함께 한국에 수출 기지 구축을 위한 적절한 환경이 확보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를 통해 향후 한국에 6년 동안 수억 유로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연구 개발 중인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또 다른 하이브리드 신차에 대한 디자인 컨셉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 영상을 통해 국내 연구진들이 개발 중인 새로운 플랫폼 기반의 이 차량이 쿠페형 SUV가 될 것임을 예고했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