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산업협회, KATECH과 ‘미래자동차 산업육성 및 기업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자동차산업협회(회장 강남훈, KAMA)는 11월 20일 한국자동차연구원 본원에서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 KATECH)과 ‘미래자동차 산업육성 및 기업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탄소중립을 위한 차량의 전동화 확대, 자율주행, 로봇, MaaS 등 모빌리티 산업의 확장과 성장에 따라 KAMA와 KATECH이 상호지원 및 협력을 통해 완성차 및 부품산업의 미래자동차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KAMA 강남훈 회장, KATECH 나승식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미래자동차 전환 지원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한 협의와 협약 체결이 진행되었고, KATECH에서 자율차, 수소차, 배터리 등 미래차 연구 성과 및 시설을 소개했다.

향후 두 기관은 급변하는 자동차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산업분석 및 통계분야의 협력과, 부품업계의 미래차 산업전환을 위한 사업다각화 지원 협력, 글로벌 자국 우선주의에 대응한 안정적인 부품 공급망 생태계 구축,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인력양성· R&D 기반 구축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강남훈 회장은 “미래자동차 기술의 국산화 및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있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의 협력은 자동차산업의 미래차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이번 협약이 미래차 시대에도 국내 자동차산업이 지속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 하겠다”고 언급했다.

사진제공=한국자동차산업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