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2022년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3% 증가… ‘카이엔’ 글로벌 판매 성장 견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 AG가 2022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 증가한 30만9884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 다시 한 번 연간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우크라이나 전쟁, 공급망 중단, 지속되는 반도체 위기로 상당히 도전적인 한 해를 보냈다”며, “하지만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르쉐를 소유하고 싶어 하는 고객의 꿈을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으로 실현시킨 포르쉐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지역별 판매량을 보면, 전년 대비 7% 증가한 6만2685대를 인도한 유럽 시장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독일에서는 3% 증가한 2만9512대가 판매됐다.

북미 시장은 7만9260대를 인도하며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물류 및 공급 차질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탁월한 성과다.

가장 큰 단일 시장 중국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인한 도시봉쇄 및 물류 차질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한 9만3286대가 판매됐으며, 그 외 시장에서는 13% 증가한 4만5141대를 인도하며 긍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제품별로는 SUV 모델이 수요를 견인했다. 베스트셀링 모델은 카이엔으로 9만5604대가 판매되었으며, 8만6724대 인도된 마칸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포르쉐 911은 5% 증가한 4만410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갔고, 파나메라는 13% 증가한 3만4142대가 인도됐다.

이외에도 포르쉐 타이칸은 공급망 병목 현상과 부품 수급의 어려움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한 3만4801대가 인도되었지만 고객들의 주문 수요는 여전히 높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1만8203대 판매되었다.

본 플라텐은 “포르쉐는 지난 한 해 동안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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