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승용차

르노코리아, ‘르노익스피리언스’ 런칭 & 서울모빌리티쇼 기간 킨텍스 일대에서 펼쳐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고객 만족도 향상과 경험 확대를 위한 통합적인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익스피리언스’를 런칭, ‘2023 서울모빌리티쇼’ 기간 중 킨텍스 야외에 마련된 르노익스피리언스존에서 본격 행보를 시작한다.

‘르노익스피리언스(R: Xperience)’는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고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하도록 하며 이러한 고객 경험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르노익스피리언스의 상품 및 서비스 개선 활동에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자동차의 상품성 강화를 비롯해 차 안에서 편의점, 카페, 식당, 주유소 등 판매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 등의 커넥티비티 서비스, 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모빌리티 디지털 경험 확대를 위한 웹 3.0 서비스, 7년 연속 고객 만족 1위를 넘어 고객 감동을 위한 AS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2023 서울모빌리티쇼’ 기간에 맞춰 킨텍스 1관 야외 공간에 마련된 르노익스피리언스 존은 고객이 르노코리아자동차 전 차종을 시승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르노익스피리언스 활동의 첫 무대로서 운영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르노익스피리언스 존 방문 고객은 새로운 스타일링의 ‘SM6 TCe 인스파이어’,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 스타일 SUV ‘더 뉴 QM6 & 퀘스트’,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XM3 E-TECH 하이브리드’ 등 새로운 모델들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현장 접수를 통해 직접 시승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시작가격 1958만원으로 만나볼 수 있는 쿠페형 SUV ‘XM3 1.6 GTe’,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과 공동 개발한 1.3L 터보 가솔린 엔진 탑재한 ‘XM3 TCe 260’,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사양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한 ‘SM6 Feel’ 등 기존 모델들도 함께 체험 가능하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준비 중인 새로운 디지털 여정 활동의 일환으로 인공지능이 생성한 고객 아바타와 메타버스 차량을 함께 담아 낸 유니크한 고객 프로필 이미지를 시승 체험 고객에게 증정하는 ‘AI 아바타 체험존’도 운영한다.

또한, 고객이 본인 차량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정비 관련 상담, 인카페이먼트 체험과 함께 개발자로부터 직접 듣는 현재와 미래의 커넥티비티 기술 설명, 관심 고객 대상 구매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