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주요 사양 & 가격 공개… 20일부터 사전계약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는 4월 20일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에서 최초로 모습을 드러낸 ‘쏘나타 디 엣지’는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안전사양을 갖춰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쏘나타 디 엣지는 SDV(Software-Defined Vehicle) 기반의 편의 사양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하고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트림별로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엔트리 트림인 프리미엄에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펜더 LED 방향지시등,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운전석 전동시트(8way) 등을 기본 탑재해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내비게이션,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 빌트인 캠 2, 디지털 키 2, 18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등의 고급 사양을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

주력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내비게이션·클러스터,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정면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충전, 동승석 전동시트 등 핵심 안전 사양을 기본화 했다.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시동·결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2열 수동식 도어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등을 기본 탑재해 프리미엄 세단의 하이엔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쏘나타 디 엣지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2.0 가솔린 2787만원 ~ 3530만원, 1.6 가솔린 터보 2854만원 ~ 3597만원, 2.0 LPG 2875만원 ~ 3560만원이다.

또한, N 라인의 경우 2.0 가솔린 3623만원, 1.6 가솔린 터보 3690만원, 2.5 가솔린 터보 3888만원부터 시작된다.

2.0 하이브리드의 경우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3305만원부터 시작되며,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완료 시점 이후 가격을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쏘나타 디 엣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 공개에 맞춰 20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특히, 사전계약에 맞춰 광고 캠페인, 성수동 특별 팝업 운영, 사전계약 특별행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익숙함도 완전히 새롭게’라는 메시지를 담은 TV 광고 캠페인을 실시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신차급 디자인을 갖춘 쏘나타 디 엣지만의 매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쏘나타 디 엣지의 컨템포러리 라이프 스타일을 조명하는 특별 팝업 ‘인투 디 엣지’를 성수동 소재의 스튜디오 ‘레이어 57’에서 이달 26일까지 운영하고,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 요소를 미적으로 표현한 대형 미디어아트를 전시한다.

아르떼뮤지엄과의 협업을 통해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 시그니처인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H 라이트 등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이번 전시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많은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현대차는 ‘인투 디 엣지’에서 김태호 PD, 김영하 작가 등 각 분야의 리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와 니치 향수 브랜드 프라고나르 등과 협업해 고객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쏘나타 디 엣지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첨단 안전·편의 사양 무상 장착 이벤트를 실시, 사전계약 기간 내 쏘나타 디 엣지를 계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네비게이션 커브드 디스플레이(10명), 2등 디지털 키 2(20명), 3등 빌트인 캠 2(70명) 등 고객 선호 첨단 사양을 무료로 장착해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쏘나타 디 엣지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모든 면에서 컨템포러리한 세단’”이라며,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쏘나타 디 엣지는 중형 세단의 품격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