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지엠한마음재단, 전기차 기증식 및 충전소 제막식 개최… 나비공원 내 꽃·묘목 심기 자원봉사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한마음재단)가 전기차 기증식 및 충전소 제막식을 개최, 지역사회에 볼트 EV 전기차 기증과 충전소 설치를 지원한다.

5월 17일 인천시 부평구 나비공원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 로베르토 렘펠, 브라이언 맥머레이 연구개발 사장, 한마음재단 윤명옥 사무총장, 부평구 차준택 청장,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이병철 센터장을 비롯해 GM 한국 한국사업장 최고임원진 및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증된 볼트 EV 전기차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부평구자원봉사센터에 한 대가 전달되며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환경 개선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적인 주민 공공시설인 나비공원 내 전기차 충전소 1기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친환경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참석한 GM 한국사업장 최고임원진과 임직원 자원봉사자는 부평구·부평구자원봉사센터와 공원 가꾸기 업무 협약을 체결, 나비공원 내 꽃과 묘목을 심는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환경 개선 활동을 몸소 실천하기도 했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이번 전기차 기증 및 충전소 설치 지원은 GM이 지역사회와 함께 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고 전-전동화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이번 기증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이번 GM의 전기차 및 충전소 기증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 활동에 앞장설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GM은 앞으로도 3 제로 비전 및 환경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환경 관련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왼쪽에서부터)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 브라이언 맥머레이 연구개발 사장, GM 채명신 상무, 차준택 부평구청장,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장의 모습.

차준택 구청장은 “지속가능한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GM과 함께 지역사회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미래 세대에 더욱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지역사회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특히, GM의 트리플 제로 비전(교통사고 제로, 탄소 배출 제로, 교통 체증 제로)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환경 개선 활동은 GM의 탄소 배출 제로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의 일환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GM 임직원, 부평구청 및 부평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전원이 전기차 기증을 축하하고 있는 모습.
이 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GM 임직원, 부평구청 및 부평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의 모습.

사진제공=GM 한국사업장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