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볼보자동차,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 ‘볼보 로드 데이’ 17 ~ 19일 속초 해수욕장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헤이 플로깅’의 마지막 이벤트 ‘볼보 로드 데이’를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에서 진행한다.

‘볼보 로드 데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쓰레기가 쌓이기 쉬운 해변을 가족, 친구와 함께 청소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행사 기간 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행사 현장은 볼보 로드의 종착지를 상징하는 포토존과 함께 수거한 쓰레기를 바로 분리수거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 존, 전체 쓰레기 중 순환자원의 양을 파악하고 탄소 저감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탄소중립 존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친환경 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해변 플로깅 참가 희망자에게는 플로깅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며(일 별 선착순 제공), 수거한 재활용 쓰레기양에 따라 볼보 피크닉 매트, 순로기 키링 등의 리워드도 추가로 증정한다.

여기에 플로깅 참여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현장 인증사진을 업로드 하면 브랜드 굿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

달리기·걷기 플랫폼인 런데이(Runday) 앱을 통해 진행 중인 ‘볼보 로드 40,075!’ 캠페인은 지구 한바퀴 거리(40,075km)를 뛰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의 뜨거운 열정으로 최종 목표가 2주도 안 되는 기간에 조기 달성되었다.

이에, 볼보자동차는 전체 참가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1차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8월 3일부터 동일한 챌린지를 한 번 더 진행 중이다.

이윤모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지구의 안전과 탄소중립의 가치는 모두의 행동이 모여 완성되는 만큼 캠페인 마지막까지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