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토요타,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참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되는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참가, 토요타 GR 부스를 운영한다.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2011년 ‘아주자동차대학교 모터 페스티벌’로 시작되어 드리프트, 짐카나, 오프로드, 바이크 대회까지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축제로 성장해 왔다.

특히, 보령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 아주자동차대학교에서 주관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 최초로 모터스포츠전공을 개설한 아주자동차대학교와 2020년 T-TE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설, 실습용 차량 및 부품 기부, 장학금 전달 등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협업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페스티벌 관람객을 위해 행사 기간 중 토요타 GR부스를 운영하며 GR 수프라 스톡카, GR 수프라 및 GR86 등 다양한 GR 라인업 전시를 비롯해 참관객들이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GR 부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전시 및 이벤트는 ‘팀 GR 서포터즈’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로도 제작하는 등 모터스포츠와 GR 브랜드의 매력을 계속해서 알려 나갈 계획이다.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서는 동호회, 바이크, 모터스포츠 레이스카 등을 전시하는 튜닝카 세션, 완성차 업체들이 참여하는 자동차 기업 세션, 오프로드, 캠핑 트레일러 등을 포함한 레저스포츠 세션 등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운영한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서는 국내 대회 짐카나, 아시아 대회 드리프트, 인터내셔널 대회 엔듀로 바이크, 국내 대회 오프로드(자동차) 4개 부문의 모터스포츠가 진행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강대환 부사장은 “국내 자동차 및 모터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시작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인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대중화와 즐거운 자동차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