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엔카닷컴, 2022년 1분기 엔카보증 대상 자동차 전년 대비 82% 증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의 보증 수리 서비스인 ‘엔카보증’ 대상 자동차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보증은 중고차 구매 후 고장 날 경우 딜러나 보험사를 거치지 않고 엔카가 접수부터 출고까지 100% 전 과정을 지원하는 보증 수리 서비스로 2018년 국산차를 대상으로 처음 선보였으며, 2020년에는 수입차 보증 서비스인 ‘엔카보증 수입차’를 출시했다.

특히, 합리적인 보증 기간 및 가격과 엔진, 미션, 일반 부품 등 실효성을 갖춘 폭넓은 보증 범위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엔카닷컴이 올해 1분기 중고차 등록대수를 분석한 결과, 엔카보증 대상 자동차가 전년대비 약 8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산차의 경우 월평균 보증 차량대수가 전년대비 104% 증가했으며, 수입차는 64% 늘었다.

이러한 성장은 중고차 보증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과 지속적인 수요를 반영해 엔카보증 매물 확대에 힘쓴 결과다.

‘구매 후 차량 고장’은 소비자들이 중고차 거래 시 가장 우려하는 부분 중 하나로 엔카보증 서비스는 중고차도 신차처럼 보증 수리가 가능해 차량 고장에 대한 불안을 해소해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아왔다.

엔카닷컴은 소비자가 사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도록 보증 대상 차량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보증은 소비자가 중고차 구매를 주저하는 주된 이유인 ‘구매 후 차량 고장’에 대한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신뢰’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업계 1위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건강한 중고차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