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엔카닷컴, 올해 1 ~ 8월 엔카홈서비스 인기 SUV·RV 분석 결과 공개… ‘카니발’ 1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SUV·RV 구매 수요가 높아지는 추석 연휴 및 가을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비대면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 신청이 가장 많았던 인기 SUV·RV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 결과 상위 10위권에 기아 카니발이 세대 별로 각각 1위, 6위, 9위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등극했다.

18~20년식의 더 뉴 카니발은 올해 엔카홈서비스 신청 SUV·RV 모델 1위에 올랐으며, 14~18년식의 ‘올 뉴 카니발’은 6위, 가장 최신 모델인 ‘카니발 4세대’는 9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 ‘대체 불가’한 다목적 자동차로 평가받는 카니발은 넓은 실내 공간을 바탕으로 한 실용성으로 인해 다자녀 가구 패밀리카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모델이다.

인기 SUV 2위는 기아 4세대 쏘렌토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실용성으로 2020년 완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연속 중형 SUV 내수 판매 1위를 기록한 모델이다.

이어 3위는 ‘가성비 SUV’로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르노 더 뉴 QM6, 4위는 국내 소형 SUV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아 셀토스, 5위는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였다.

이외에도 7위는 현대 올 뉴 투싼, 8위는 제네시스 GV70, 10위는 르노 XM3 순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 신상연 판매서비스팀 팀장은 “명절을 앞두고 패밀리카나 아웃도어용으로 SUV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엔카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엔카홈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자동차를 딜러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7일 책임환불제, 중고차 탁송, 꼼꼼한 차량 검수 시스템, 고객 맞춤 엔카 전용 상담 등 신뢰 서비스를 제공하며, 론칭 이후 매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7일 책임환불제’는 충분히 차를 타보고 최종 구매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