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휴맥스모빌리티, 추석 황금연휴 기간 ‘투루’ 서비스 사전 예약 & 이용량 대폭 증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휴맥스모빌리티(대표 김태훈)가 올해 추석 황금연휴 기간 패밀리 브랜드 ‘투루 서비스(투루발렛, 투루차저, 투루카)’ 이용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먼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루발렛’ 사전 예약률은 96%로 전년 대비 60%p 증가했다. 올 추석 연휴 이용량은 약 5700건으로 작년에 비해 230% 이상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투루발렛은 연휴 직전 6일간(9/22~9/27) 이용량이 황금연휴 기간보다 11% 더 많았으며, 연휴 전일인 27일에 지난 9월 가장 많은 이용량을 기록했다.

6일 연이어 쉬는 이번 역대급 연휴로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 공항이 혼잡할 것을 대비해 편리하게 이동하고자 여행을 미리 준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 충전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투루차저’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거지역 충전기 이용량은 감소한 반면 고속도로 휴게소와 전국 관광 지역에 위치한 충전기 이용량은 연휴 전과 비교해 약 82% 증가했다.

카셰어링 서비스 ‘투루카’는 추석 연휴 기간 서비스 이용량과 주행거리 모두 크게 증가했다.

일평균 이용 건수는 지난해 대비 약 69% 증가했으며, 일평균 주행거리도 20% 늘어났다. 연휴 기간 최대 주행거리는 서울과 부산을 편도로 약 5회 이상 이동할 수 있는 2328㎞를 기록했다.

김태훈 대표는 “예년보다 길었던 황금연휴 동안 주차대행, 전기차 충전, 카셰어링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다양한 이용 행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빌리티 관련 분야에서 고객 이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투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휴맥스모빌리티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