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테크노돔, ‘2020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심사’ 인증 연구실 선정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첨단 하이테크 R&D 센터인 ‘한국테크노돔’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0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심사’에서 우수연구실로 신규 인증 받았다.

지난 2016년에 준공된 한국테크노돔은 최첨단 설비를 갖춘 친환경 하이테크 연구 시설로, 연면적 9만6328㎡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의 연구동과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거주 건물로 구성됐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정부가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확산 등을 위해 연구실의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대하여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한국테크노돔 내 ‘Flat-trac CT+’ 실험실과 화학분석실에 대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신청을 시작으로 9월 안전환경시스템 분야, 안전환경 활동수준분야, 안전 관계자 안전의식 등의 분야에 심사를 받았으며, 최종 Flat-trac CT+ 실험실 및 화학분석실 모두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선정됐다.

구본희 한국테크노돔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인증 받은 우리 연구실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의 표준모델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테크노돔이 안전하고 우수한 연구실로 계속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실현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