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에 ‘벤투스 S1 에보 Z’ OE 공급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2015년 크로스오버 SUV 모델 ‘마칸’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으로 포르쉐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후 2019년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 2020년 포르쉐 최초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2021년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 ‘718 박스터’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포르쉐의 동반자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해 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형 파나메라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포르쉐의 스포츠 세단까지 파트너십을 확장,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역동적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높은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 디자인으로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 퍼포먼스를 극대화했으며, 주행 시 접지면과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돼 젖은 노면 성능 또한 안정적이다.

이외에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혁신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포르쉐의 강력한 스포츠카 DNA가 담긴 ‘신형 파나메라’는 럭셔리 세단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4도어 스포츠 세단으로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파나메라의 스포츠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자동차의 최대 속도에 맞춘 극한의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 뿐만 아니라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을 비롯해 다양한 고성능 자동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으며, 2021년 하반기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뒤 2022년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