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유럽 공장 등 글로벌 사업장 3곳 ‘TISAX’ 인증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의 글로벌 사업장 3곳이 독일자동차산업협회로부터 정보보안 관리 인증인 ‘TISAX’를 휙득, 글로벌 정보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에 ‘TISAX’ 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사업장은 체코에 위치한 유럽 공장, 독일에 위치한 유럽 R&D 센터(NETC),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 3곳이다.

TISAX(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Exchange)는 자동차 제조사들마다 보유하고 있는 서로 다른 보안 평가기준을 표준화시키기 위해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가 만든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IEC 27001을 바탕으로 정보보안체계, 협력업체 보안체계, 데이터 보호 체계, 시제품 보호 체계 등 크게 4개 항목에서 보안성을 평가하고 있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이 부품 공급사를 선정할 때 보안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넥센타이어는 TISAX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유형근 ICT BS(Business Sector)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은 물론, 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역량 확보를 통해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