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프리젠팅 파트너 참여 ‘레디컬 월드 파이널 2022’ 11월 9일 개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하는 ‘레디컬 월드 파이널 2022 프리젠티드 바이 한국’이 현지시간으로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파트너로 참여해 대회명을 대표하고 출전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경주차는 접지력과 핸들링,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랠리 타이어 ‘벤투스 Z205’를 장착한다.

레디컬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40명 이상의 글로벌 레디컬 드라이버들이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자리로 레디컬의 ‘SR3 1340’, ‘SR3 1500’, ‘SR10’ 으로 경주하는 총 3개의 클래스가 열린다.

대회는 라스베이가스 인근 최첨단 설비가 갖춰진 ‘스프링 마운틴 모터 리조트 앤드 컨트리 클럽’ 서킷에서 진행된다.

특히, 새로운 프리미어 주행 코스 ‘찰스턴 피크’의 3.24마일(약 5km) 전체를 활용해 모든 선수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경쟁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디컬 컵’은 영국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레디컬(Radical)의 경주차로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레이싱 대회이며, 영국부터 북미와 중동, 호주, 아시아, 한국 등 세계 전역에 걸쳐 개최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파트너로서 ‘레디컬 컵’ 전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해 오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2-23 시즌부터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해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