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네르 작가 협업 ‘아이온’ 디지털 콘텐츠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네르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는 SNS 상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경험하고 소비하는 것이 익숙한 MZ세대에게 한국타이어만의 쿨하고 힙한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네르 작가는 자동차, K-POP, 영화, 매거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렬한 색감과 특유의 감성 일러스트레이션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젝트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에 영감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온’은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아이온’의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윈터’,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를 장착한 차량이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드라이빙하는 3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고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섰다.

지난 4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오픈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타이어에 친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 힙한 타이어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감각적인 이미지와 모터 컬쳐 이벤트 관련 콘텐츠 등을 활발히 공유하며 론칭 6개월만에 팔로워 2.8만, 14억뷰를 달성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