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타이어/부품

넥센타이어, ‘현대 N 페스티벌’ N2·N3·NTT 3개 클래스에 공식 타이어 후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3 현대 N 페스티벌’에서 운영되는 N2, N3, NTT 3개 클래스에 공식 타이어를 후원한다.

현대자동차가 주최하는 국내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 모델을 활용해 속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이자 참가 드라이버와 팬 모두 모터스포츠 문화를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현대 N 페스티벌’은 실력향상을 위한 스프린트 레이스와 모터스포츠 입문자를 위한 타임 트라이얼 레이스로 구분돼 운영된다.

이에 넥센타이어는 스프린트 레이스인 ‘벨로스터 N 컵(N2)’, ‘아반떼 N Line 컵(N3)’과 ‘타임트라이얼(NTT)’ 공식 타이어를 후원한다.

넥센타이어가 공급하는 ‘엔페라 SUR4GM’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 중인 고성능 세미슬릭 타이어 ‘엔페라 SUR4G’를 모터스포츠 전용 버전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전륜 구동 차량인 ‘벨로스터 N’과 ‘아반떼 N Line’을 위해 개선했다.

특히, 서킷위에서의 고속주행 환경에서도 우수한 접지력과 제동력을 제공하며, 빗길 주행에서 뛰어난 배수 성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넥센타이어가 공식 타이어를 후원하는 ‘2023 현대 N 페스티벌’은 4월 29일 전라남도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약 7개월간 인제스피디움을 오가며 총 6회(N1–8라운드, N2·N3-7라운드) 개최된다.

한편, ‘2023 현대 N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매 라운드 경기는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