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PMC,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규격 ‘ISO 9001:2015’ 인증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캐나다 광학 전문기업 PMC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규격인 ‘ISO 9001:2015’ 인증을 취득했다.

PMC(Preciseley Microtechnology Corporation)는 광학 MEMS(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 초소형 정밀기계 기술) 솔루션 기업으로 광통신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 회사이다.

광학 MEMS는 5G 광통신 네트워크 및 데이터센터, 차량 및 산업용 라이다(LiDAR), 의료영상장비, 메타버스, HUD(Head-up Display) 및 각종 Projector, 항공우주 정보통신용 부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PMC가 획득한 ‘ISO 9001’은 품질경영 시스템이 국제표준에 적합하게 구축되어 있음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으로 현재 2015년도의 규격 인증인 ‘ISO 9001:2015’로 인증하고 있다.

인증 기관인 ISO는 다양한 국가의 표준 제정 단체 대표들로 이루어진 국제표준화기구로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PMC는 ISO로부터 최상위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입증 받았다. 앞으로도 PMC는 글로벌 환경에서의 공신력을 인정받기 위해 관련 인증을 계속해서 획득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PMC의 CEO인 데이비드 소모는 “지속적으로 제품 성능 및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성과로 ISO 9001:2015 인증을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PMC는 현재 자율주행차의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센서 관련 부문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킹과 첨단 MEMS 기술을 접목해 자율주행차 패러다임의 전환을 앞당기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