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써모 피셔,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배터리 고객경험센터’ 공식 개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대표 석수진, 써모 피셔)가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배터리 고객경험센터’를 공식 개소한다.

써모 피셔는 ‘배터리 고객경험센터(Battery 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지원, 제품 시연, 교육, 배터리 제조 및 품질 프로세스의 혁신이 가능하도록 배터리 제조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제조 기업은 고객경험센터에서의 협업을 기반으로 품질 향상은 물론 궁극적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의 폐기를 줄일 수 있어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개발을 통한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SDGs)를 더욱 잘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이번 센터를 통해 써모 피셔는 ‘고객을 도와 세상을 더욱 건강하고 깨끗하며 안전한 곳으로 만든다’는 사명에 따라 화석 연료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의존도를 줄일 수 있도록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배터리 고객경험센터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인라인 품질관리(QC)를 지원하는 ‘써모 사이언티픽 린스펙터(Thermo Scientific™ LInspector™)’ 측정 및 제어 시스템을 비롯, 다양한 최첨단 솔루션을 하나의 데모 환경에 통합하여 전 세계 배터리 제조사들이 써모 피셔의 배터리 제조에서부터 품질 관리에 이르는 다양한 최신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센터에는 재료 특성화, 압출, 유변학, 인라인 두께 및 인라인 기반 중량 측정, 제품 검사 분야의 응용 및 기술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어 써모 피셔의 광범위한 분석 기기 전문 지식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써모 피셔 화학 분석 부문 사장 미구엘 파우스티노는 “한국에 설립된 배터리 고객 경험 센터를 통해 최고 수준의 기술 개발 단계부터 현재 리튬 이온 배터리 산업이 직면한 제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센터는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계속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며 업계의 회복탄력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대한민국의 중심부인 서울에 자리 잡은 배터리 고객경험센터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같은 배터리 분야 주요 최종 시장에서 배터리 혁신과 생산을 지원할 수 있는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스토리지 분야에서 가치 정보를 교환하고, 써모 피셔가 이미 협력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제조업체 및 고객에게 보다 넓은 소비자층으로 제품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석수진 대표이사는 “써모 피셔는 세계적인 배터리 제조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서 최첨단 시설 및 전문가들의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하여 연구 개발부터 제조, 사후 품질 관리 전 공정에서 걸쳐 함께 혁신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배터리 고객 경험 센터를 중심으로 국내외 고객, 파트너 및 관계사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지속 가능한 차세대 에너지원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박철희 분석 센터장은 “써모 피셔에서 배터리에 특화된 고객 경험센터를 개관한 것을 환영하고 기대하는 바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 이곳을 통해 새로운 전극 계측 기술을 더욱 효과적으로 검증하고 적용 프로세스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