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미국 제이디파워 타이어 만족도 조사 3위 달성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미국 제이디파워에서 실시한 승용차 신차용 타이어(OET)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3위를 달성했다.
제이디파워(J.D. POWER)는 1968년 설립된 미국의 시장조사 기관이자 마케팅 정보 회사로서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동차 분야에서 자동차 데이터 및 분석 분야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제이디파워가 실시한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글로벌 18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타이어의 승차감, 견인력 및 핸들링, 내구성, 외관 등 4가지 영역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2022 ~ 2023년 모델 차량 소유자 3만141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일반 승용차 분야에서 금호타이어가 799점(전체 평균 797점)을 차지하며 3위를 달성했다.
문형종 품질담당 상무는 “미국 JD 파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북미 시장에서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진출 지역 중 최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해 전년 대비 9% 상승한 1조 2,6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금호타이어 북미시장은 제품 품질 강화, 브랜드 가치 제고, 물류 서비스 강화, 수익성 개선 등 총 4가지 영역에 집중하면서 시장의 수요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며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