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타이어, ‘2025 설비구매 협력사 간담회’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4월 11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본관에서 ESG경영과 상생협력을 주제로 ‘2025년 설비구매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구매담당 박은태 상무를 비롯한 설비 구매 주요 협력사 100개사 대표 및 임원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금호타이어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사의 공개 입찰 프로세스(K-POS 시스템)와 주요 구매정책 추진사항을 소개하고, ESG경영 및 글로벌 규제 동향, 공급망 ESG 관리 방안 등을 공유했다.

또한. 2024년 구매 부문 우수 협력사로 소니드㈜, 한일종합기계㈜, 덕암메카㈜가 선정되었고, ESG 우수 협력사로는 ㈜다이나믹디자인, 소니드㈜가 선정되어 총 4개사에 상패와 꽃다발을 수여했다.

금호타이어는 협력사의 애로사항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매 업무와 관련된 개선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당사 ESG경영의 정책방향에 대한 협력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금호타이어 구매담당 박은태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환경,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하여 공급망을 관리하고 있다”며, “협력사와의 상생 관계를 구축하고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를 체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기적인 협력사 평가 및 검증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