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르노삼성차, 경상용차 시장 새 바람 ‘르노 신형 마스터’ 2종 국내 공식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16일 대한민국 경상용차 시장에 혁신을 몰고 온 ‘르노 마스터’의 부분변경 모델인 ‘르노 신형 마스터’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된 르노 신형 마스터는 밴과 버스 모델로 신차 수준의 내·외관 디자인, 편의사양, 안전사양 등 전반적인 상품성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

먼저 두 모델 모두 전면에 르노 그룹의 아이덴티티인 ‘C’자 모양 주간주행등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보닛,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 한층 정제되고 깔끔하며 믿음직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는 승용차형 디자인의 신규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이 적용되고, 계기반에는 시인성이 우수한 신규 클러스터와 3.5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되는 등 완전변경 수준으로 변경됐다.

또한, 넉넉한 용량에 보냉 기능을 더한 신규 매직 드로어(10.5리터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 헤드라이트 및 오토 와이퍼까지 적용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두 모델 모두 측풍영향 보정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고속으로 직진 주행시 강한 측면 바람에 의해 차량이 순간적으로 차선을 이탈할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 발생을 최소화하는 기능으로,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해 시속 70km 이상의 고속 직진주행시 안정성을 확보한다.

여기에 신형 마스터 밴 모델은 동력성능도 소폭 보강했다. 신형 마스터 밴에 탑재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2.3L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은 이전모다 5마력 향상된 150마력의 최고출력과 2.6kg·m 향상된 39.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복합연비도 동시에 개선돼 마스터 밴 S 모델은 리터 당 11.1km, 마스터 밴 L 모델은 10.9km 주행 가능하다.

신형 마스터 버스 모델의 엔진 최고출력은 163마력, 최대토크는 38.7kg·m로 이전과 동일하다.

르노 신형 마스터 밴과 버스는 엔진 및 동력부품은 물론, 차체 및 일반부품까지 모두 ‘3년 또는 10만km’의 보증기간을 적용 받는다.

이는 장거리 운행과 승객 수송이 많은 경상용차의 특성을 고려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정책으로, 구매 소비자는 긴 주행거리로 인한 유지관리비용 부담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르노 신형 마스터의 국내 판매 가격은 신형 마스터 밴 S 2999만원, 신형 마스터 밴 L 3199만원, 신형 마스터 버스 13인승 3729만원, 신형 마스터 버스 15인승 4699만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NEW 르노 마스터 밴과 버스는 투박함이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던 경상용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모델로, 도로의 풍경과 분위기를 보다 다채롭고 활기차도록 만들 것으로 확신한다”며, 기존의 마스터가 가지고 있던 안전성과 실용성, 그리고 뛰어난 가성비를 고스란히 유지한 채 다양한 사양이 업그레이드된 만큼, 국내 소상공인을 포함한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운용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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