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볼보트럭, ‘제1기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 종료… ‘여성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박강석)가 ‘제1기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볼보트럭코리아의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의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한 달 동안 지원자를 모집했다.

약 60여 명의 지원자 중 9월 진행된 면접을 통해 선발된 8명의 여성 정비사들은 3주간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해당 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일반 공구 사용법의 기초적인 정비 실습을 비롯해 실제 정비 대상인 고객 차량을 섭외해서 엔진오일, 필터 및 타이어 교환 등의 세부적인 정비 기술을 익혔다.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비생들은 12월 중 최종 채용 면접 과정을 거친 후 내년 1월부로 볼보트럭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현장에서 정식 테크니션으로서 실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여성 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에 이어 여성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2년 2월 11일까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 및 사업본부를 통해 모집 중이며, 1종 대형 면허를 비롯한 관련 면허를 소지한 여성 운전자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만약 해당 면허가 없더라도 모집 기간 중 교육 차종에 대한 면허를 취득하고 교육생으로 선발되어 정규 과정을 수료하면 신규 면허 취득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운전자 교육 이수 후 주요 운송 협력사들과 연계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볼보트럭 구매 시 특별 할부 금융조건도 제공한다.

박강석 사장은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에 지원해 주신 많은 분을 비롯해 교육 기간 동안 열정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한 1기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교육생들 모두 금번 교육 과정을 통해 남성 정비사 못지않은 역량을 갖출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일반적인 편견을 깨고 대형트럭 정비 분야도 성별의 제한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분야라는 긍정적인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진행될 여성 운전사 교육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