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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뉴욕 오토쇼] 현대차, 상품성 개선한 북미 전용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 세계 최초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현지시간으로 3월 27일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개막한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상품성을 개선한 북미 전용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싼타크루즈’는 현대차가 2021년 북미시장에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돼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현대차는 ‘신형 싼타크루즈’에 더욱 대담하고 강인한 외장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과 기술력이 강조된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오프로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 ‘신형 싼타크루즈 XRT’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하고 안전 성능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 카페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장 호세 무뇨스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싼타크루즈는 보다 대담하고 강인한 디자인을 목표로 개발됐다”며, “견고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적 변화 외에도 오프로드 기능 등의 주행성능이 향상되고 다양한 안전·편의사양 등이 새롭게 적용돼 진정한 스포츠 어드벤처 차량으로 거듭났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4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4,433㎡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 싼타크루즈 외에도 북미 최초로 공개되는 ‘더 뉴 투싼’과 함께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코나 EV, 싼타페 HEV 등 총 26대의 신차를 전시한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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